본문 바로가기
Malaysia

[말레이시아] 유명한 바쿠테 집 : 말레이시아 바쿠테, KL에서 가까운 바쿠테 집, 순퐁 바쿠테, Sun Fong Bak Kut teh

by 푸드부부 2020. 3. 23.

 

쿠알라 룸푸르 시내에서 가까운 바쿠테 집은

바로 선퐁? 선풍? 순퐁 바쿠테~~~

버자야 타임스퀘어 근처에 있고,

모노레일임비역에서 가까운 바쿠테 집 :)

얼마전에 케이블티비에서 하는

"더 짠내투어" 말레이시아편에도 나왔던 식당이다~

남편이랑 티비보다가,

"어?? 저기 우리가 갔던 곳~~" 이러면서 반가워했다는 ㅋㅋㅋㅋ

[Malaysia D+235] 170920 Kuala Lumpur

말레이시아 보양식같은 바쿠테~~ 원래 유명한 지역은 끌랑인가 어디이지만, 그나마 KL Sentral에서 대중...

m.blog.naver.com

난 남편과 로컬들이 가는 바쿠테 집을 잘 찾아다니긴 하지만, 관광객분들에게는 시내에서 가까운 곳이 짱이니까 여기가 제일 유명한 것 같다.

여기는 2017년에도 2018년에도 다녀왔던 곳인데,

며칠전에 가보니,

간판과 메뉴도 리뉴얼을 했더라는~~~

[Malaysia D+298] 171122 Kuala Lumpur

Sun Fong Bak Kut Teh 37, Medan Imbi, Pudu, 55100 Kuala Lumpur, Wilayah Persekutuan Kual...

m.blog.naver.com

원래 바쿠테를 좋아하는 나 ,,

내 블로그에 '바쿠테'로 검색만 해도 정말 많은 포스팅이 있다. ㅋㅋㅋㅋ

원래도 관광객이 많이 와서 장사가 잘 되는건 알고 있었지만, 사장님이 돈을 많이 버셨나부다 ㅋㅋㅋㅋ

간판과 메뉴가 깔끔하게 새단장되어있었음 ^_^

역시나 메뉴판 투척~~~

요렇게 메뉴판을 찍어두면, 식사를 하다가 추가 주문을 할 때 또 메뉴판을 요청하지 않아도 돼서 편하다. ㅋㅋㅋ

추가 주문할때는 내 폰에 있는 메뉴판 보면서 추가주문 하면 됨 :)

 

 

바쿠테는 1인당 약 20링깃 정도로 생각하면 된당.

 

젤 유명한 오리지널 바쿠테와 드라이 바쿠테 :)

바쿠테 말고도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.

 

 

 

 

코코넛 쥬스는 생각보다 넘 비쌌다. ㅋㅋㅋㅋ

그래서 우린 그냥 슈가케인으류 ㅋㅋㅋㅋ

 

전반적인 가게 모습~~~

한 쪽에서는 기념품 과자나 인스턴트 바쿠테 국물을 팔고 있고,

다른 쪽에서는 두리안도 팔고 있음.

바쿠테를 먹기 전에, 소스를 만들어야 함 :)

왼쪽에 있는 소스는 약간 끈적거리는 듯한 소스인데,

그냥 간장보다 건강에 좋다는(?) 남편의 말 ㅋㅋㅋ

그래서 남편은 항상 마늘과 저 끈적소스를 듬뿍 먹는다~

난 마늘냄새가 많이 나는게 싫어서,

마늘 조금과 간장+끈적 소스 다 섞어서 먹음 ㅋㅋㅋㅋ

소스는 본인이 먹고싶은거 다 섞어서 자유롭게 먹어도 된당 :)

드디어, 바쿠테 등장~~~~~

나는 내장을 안 먹기 때문에 요건 남편꺼~~~~

 

내가 좋아하는 야채 반찬, ♡♡ 깐콩 ♡♡

밥이 저렇게 많이 나오는데,

우린 모자라서 밥 한공기 더 추가함 ㅋㅋㅋㅋㅋ

요건 나를 위한 살코기 바쿠테~~~

난 치킨도 퍼석살이 좋고,

고기도 살코기 부분만 좋다 ㅋㅋㅋㅋㅋ

저기 있는 fat 부분은 다 떼어내고 살코기만 먹는 나 ㅋㅋㅋㅋ

넘넘 배불리 먹고, 계산하러 고고싱!!

계산대 옆에서 주방을 볼 수 있다.

밥 추가하고, 깐콩 시키고 이것저것해서

73링깃 나옴 ㅋㅋㅋㅋ

예전에는 국물 추가하는거 1링깃 받았는데,

이번엔 안 받았다는~~~

까먹고 안 받은건지, 국물 추가비용이 없어진건지 모르겠당~~ >.<

참고로,

말레이시아 바쿠테와

싱가포르 바쿠테는 조금 다르다~~~

말레이시아 바쿠테가 갈색 국물에 한약재 향이 더 강하고,

싱가포르 바쿠테는 하얀 국물에 한약재 향이 좀 약하다.

(약간 한국의 갈비탕 맛 )

싱가포르 송파 바쿠테가 고기는 더 큼직해서 먹기 좋았다.

울 부모님과 가족들은 다 싱가포르 송파 바쿠테가 입에 더 잘 맞았다고 했다.

[출처] [MALAYSIA] 바쿠테 : 말레이시아 바쿠테, KL에서 가까운 바쿠테 집, 순퐁 바쿠테, Sun Fong Bak Kut teh|작성자 루비강아지